ECB에 초점을 맞출수록 달러 하락 > 주요뉴스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주요뉴스

ECB에 초점을 맞출수록 달러 하락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FX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 조회 : 42,468
  • 작성일 : 2020-05-01 07:32

본문


usd eur 지수.jpg

미 달러화는 목요일 유럽 무역 초기에서 약간 하락했는데, 무역상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이 세계 경제에 끼친 피해의 생생한 삽화와 함께 중앙은행의 횡포에 대한 잠재력을 균형을 맞춰야 했다.

이날 오전 3시5분(현지시간) 6개 통화 바스켓에 대한 그린백을 추적하는 미국 달러지수는 99.523으로 0.1% 하락한 1.0884를 기록했다.GBP/USD는 0.1% 상승한 1.2471과 USD/JPY를 기록했다.

지배 의회는 목요일에 1조 유로(1조 1천억 달러) 이상의 자산 매입과 관대한 대출 계획이 기업과 가계의 생계를 유지하기에 충분한지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연방준비제도에서 유럽중앙은행으로 초점을 돌렸다.

골드만삭스(NYSE)는 "우리 경제학자들은 ECB가 (채권 매입) 프로그램까지 5000억 유로를 확장해 재정 발행 수요 증가에 대한 백스톱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GS) 전략가인 마이클 케이힐은 메모를 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유로화의 길은 국내 리스크를 줄이고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표적 신용조치가 도입되는 방안의 혼합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며 "은행측의 '관망' 기조가 통화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ECB는 유로존 경제가 10여 년 만에 가장 큰 분기별 GDP 하락을 발표하면서 미국을 추종하고 있는 날 회의를 열고 있다. 프랑스는 5.8% 하락했고 스페인은 5.2% 하락했다. 유로존 전체의 수치는 오전 5시 ET(0900 GMT)이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수요일 금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이것이 필요하다면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앞으로 회복세가 최대한 견실해질 수 있도록 도구를 계속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통화정책이 적절히 조정되고 있지만 그것은 바뀔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파월 장관은 "경기 회복이 견실한 상황이 되려면 우리 모두의 지원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최근의 경제 성장 수치를 보면 더 많은 것이 필요할 것이다.

미국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은 4.8% 감소해 2008년 이후 최악의 경기하락으로 경제전문가들의 4% 감소 전망치를 웃돌았고, 2분기는 이보다 훨씬 더 나빠질 가능성이 높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